지역정보

사당역 가볼만한곳 무료데이트 서울시립 남서울미술관 공중정원

욜로다온 2023. 9. 4. 21:52
728x90
728x90
BIG

사당역에 지나가다가 눈에 띄어서 저도 모르게 들어가게 된 곳.

사진은 일부러 자세하게 찍지 않았습니다.

직접 가셔서 보시길 추천드립니다.

 

전시명 - 공중정원(서울시립 남서울미술관 전시)
open time - 10시 (매주 월요일 정기휴무)
close time - 18시(토~일) 20시(화~금) 입장마감은 1시간 전까지
주소 - 서울 관악구 남부순환로 2076 서울시립미술관 (남현동 1059-13)
전화번호 - 02-598-6246
주차 - 전용주차장 없음
홈페이지 - https://sema.seoul.go.kr

 

SeMA

작품명 작품 정보 열기/닫기 라스트 제너레이션에게, 김용익 작품 정보 닫기 전시장소 서울시립 미술아카이브 전시기간 2023.08.24 ~ 2023.11.19 평일(화–금) 오전 10시–오후 8시 토 · 일 · 공휴일 하

sema.seoul.go.kr

서울시립 남서울미술관

공중정원은 8월30일부터 시작했고 11월 30일까지 전시합니다.

 

서울시립 남서울미술관

잔디밭에 벤치가 있어서 앉아서 쉬기에도 괜찮은것 같습니다.

 

서울시립 남서울미술관

건물부터가 약간 미술관같이 생기기도 하고,

왠지 유럽에 있는 오래된 고급레스토랑 같다는 느낌도 들었어요.

 

서울시립 남서울미술관

1층은 권진규 상설전시실이고,

2층이 공중정원을 전시하고있는 기획전시실입니다.

 

서울시립 남서울미술관

입구에 들어서면 오른쪽에 음료 보관트레이가 있습니다.

음료를 들고 가셨다면 잠시 보관하시고 관람하시길 바랍니다.

날이 엄청 더웠는데, 건물안에 들어가니 시원해서 좋았어요ㅎㅎ

더울 때 들어가시는 것도 추천ㅋ

 

서울시립 남서울미술관

상설전시관의 테마는 권진규의 영원한 집.

forever 영어를 보면 안재욱이 생각나는 아재입니다ㅎㅎ

 

 

 

서울시립 남서울미술관

저 MBTI  F인데 미술품을 보면 T성향이 나오는 것 같아요ㅎㅎ

작품에 대해서 벽에 설명들이 있어요.

 

서울시립 남서울미술관

작품에 대해 설명된것이 적혀있는 곳입니다.

20대 중후반같이 보이시는 선남선녀분들이 보고 계셨는데

데이트하러 오셨나 봐요~

 

서울시립 남서울미술관

이쪽은 말머리 조각상들이 메인작품 같아요~

생각보다 작품이 빼곡히 있지는 않습니다.

 

서울시립 남서울미술관

내부 연결이 되어 있는 곳도 있고,

밖으로 나가서 들어가야 하는 곳도 있고,

나름 찾아다니는 재미가 있었어요.

 

서울시립 남서울미술관

특히나 이런 에어컨 있는 자리를 올 때면 더위를 식히려 조금 더 오래 보고ㅎㅎ

건물 자체도 클래식한 느낌이 있어요.

 

서울시립 남서울미술관

권진규님이 실제 사용하시던 스케치북들도 전시되어 있었어요.

세월의 흔적도 있고 의도된건지 일부 찢겨진것도 있더라고요.

 

서울시립 남서울미술관

2층 기획전시실로 왔어요.

 

서울시립 남서울미술관

진짜 같지만 진짜가 아닌 진짜 같은 작품ㅎㅎ

멀리서 보면 돌을 깎아낸 단면 같은 느낌이었어요.

 

서울시립 남서울미술관

미지의 세계 같은 느낌이 드는 곳.

엄청 오래된 비디오게임의 악당같이 생기지 않았나요ㅎㅎ

무지개 해파리 같은 느낌.

 

서울시립 남서울미술관

미술관 바닥을 작품으로 만들었어요~

신기방기~

 

서울시립 남서울미술관

나무집 뼈대에 작품을 전시한 느낌.

여기는 소리도 같이 들으며 보는 시청각 전시관입니다.

저기 줄 달린 것도 스피커입니다.

 

서울시립 남서울미술관

여기에도 다양한 스피커들이 있습니다.

신기하다기보다 특이하네요.

 

서울시립 남서울미술관

여기는 우주 같은 느낌.

위에서 스크린빔을 쏘는 줄 알았더니

위에는 조명만 쏘고 있더라고요ㅎㅎ

 

서울시립 남서울미술관

신기하게 건들면 반응하는 녀석들~

 

서울시립 남서울미술관

2층 올라가자마자 우측 전시관에 들어가면

또 우측으로 룸이 연결되어 있습니다.

보통 왼쪽으로 돌면서 관람하니 대부분 마지막에 들리실 것 같아요.

여기에는 엽서 같은 게 있는데, 거기에다가 느낀 점을 글이나 그림으로 그리고,

인스타에 해시태그하면 이벤트 응모를 할 수 있습니다.

무료 관람하시고 인스타이벤트 응모해서 선물도 받아가시길 바랍니다 ^^

 

∇∇∇위치는 아래∇∇∇

728x90
반응형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