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품리뷰

피코크 고추장칼제비 생반죽이라 맛있네요.

욜로다온 2023. 2. 8. 22:40
728x90
728x90
BIG

오늘은 이마트에서 30프로 할인행사하는 피코크고추장칼제비를 구매 해봤어요.

원래는 7980원인데 할인가격이 5586원 입니다.

할인행사는 2월15일까지 합니다.

 

피코크 고추장칼제비

2인분이고 유통기한도 구매일기준으로 20일정도라서

구매하고 몇일있다가 먹어도 괜찮겠다 싶더라고요.

유통기한이 짧았다면 구매 안했을지도...

 

피코크 고추장칼제비

피코크 밀키트는 대부분 제 입맛에 맞아서 왠지 신뢰가 가더라고요.

수제비를 좋아하는데 튀기지 않은 "생면"이라는 문구에 혹한것 같아요.

 

피코크 고추장칼제비

뒷면의 조리방법 첫번째 고급 생수제비를 먹기 좋은 크기로 잘라서 준비합니다.

이 문구를 보고 구매를 확신하게 되었습니다.

왠지 반죽이 들었을것 같은 기대감!

 

피코크 고추장칼제비

뜯었는데, 수제비에 약간은 실망했어요.

조금 두툼해서 수제비를 떠서 먹을수 있는 반죽을 기대 했거든요.

그래도 생면이 들은게 어디예요ㅋ

 

피코크 고추장칼제비

조리법대로 물960ml에 블럭대파와 소스를 넣었어요.

블럭대파라고 해서 파는 안넣었어요.

그런데 조리를 해보니 파를 넣는게 더 맛있을 것 같아요.

 

피코크 고추장칼제비

끓기 시작해서 수제비를 넣고, 1분30초 더 끓인 뒤에 칼국수면을 넣었어요.

국물 맛을 보니 제 기준엔 살짝 매콤함이 더 필요한것 같아서,

매운고춧가루를 한스푼 넣어줬어요.

그랬더니 국물이 딱 알맞게 얼큰칼칼 합니다.

여기에 후추 조금 넣으면, 초이수제비의 얼큰수제비 맛이 날 것 같아요.

관련 포스팅은 아래에...

2022.12.21 - [맛집] - 이천 맛집 초이수제비 비오는날과 추운 겨울에 밀키트로 대체 불가능한 수제비!

 

이천 맛집 초이수제비 비오는날과 추운 겨울에 밀키트로 대체 불가능한 수제비!

상호 - 초이수제비 영업시간 - 11시~21시 (연중무휴) 전화번호 - 031-634-2349 주소 - 경기도 이천시 어재연로37번길 18 (2층) 1층에는 오락실도 있고~ 이천 시내 중앙통에 있는 맛집 원래는 멸치국수와

3799192.tistory.com

 

피코크 고추장칼제비

냉동실에 김치손만두가 있길래 넣어줬어요.

칼국수 면 넣고 바로 넣어줬어요.

이렇게 넣으면 칼만제비? 만두칼제비? 제비칼만두?

만두칼제비가 이름이 가장 잘 어울리는것 같군요.

아무튼 그렇습니다 ㅎㅎㅎㅎ

 

 

피코크 고추장칼제비

수제비의 맛은, 아무래도 반죽을 가지고 손으로 직접 뜨는것의 식감은 안나지만,

생반죽이다보니 그래도 맛있더라고요.

먹다보니 볶은참깨와 김고명을 안넣었더라고요 ㅋㅋㅋ

 

피코크 고추장칼제비

수제비를 더 좋아하는데, 칼국수 면이 더 맛있었어요~

면이 칼국수치고는 얇은편이라 그런지 국물맛이 잘 베어 있더라고요.

양은 2인분인데, 만두를 안 넣었다면 잘 드시는 남자분은 혼자 한끼 식사량일듯 합니다.

저는 수제비만 조금 남겼어요 ㅎㅎ

김치를 넣어서 얼큰김치칼제비로 먹어도 맛있을것 같구요,

매운고춧가루 약간 넣으셔서 얼큰칼칼하게 드시는거 추천 드립니다!

 

구독과 공감은 제게 큰 힘이 됩니다^^

728x90
반응형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