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

이천 면낙지 쯔양이 다녀가서 유명해진 소문날칼국수

by 욜로다온 2023. 8. 17.
728x90
728x90
BIG

쯔양님이 다녀가서 유명해진 우리 동네 맛집.
가고 싶다고만 생각하고 8개월 만에 가봤습니다.
 
상호 - 소문난칼국수
영업시간 - 11시~21시 (수요일 정기휴무)
주소 - 경기 이천시 설봉로58번길 30 (관고동 10-2)
전화번호 - 031-635-6102
주차 - 전용주차장은 없습니다.
가게 인스타 -  없음
 
 

소문난칼국수 전경

관고시장 안에 위치하고 있고,
1층에는 새로생긴 국대마트가 있습니다.
 

소문난칼국수 전경

올라가는 계단에는 생활의 달인 인증마크도 달려있습니다.
그래서 한번 찾아서 봤어요.
2014년에 방영했더라고요.
 

소문난칼국수 입구

확실히 오래된 노포집의 분위기가 물씬 나는 입구입니다.
문이 닫혀있으면 갈까말까 고민하는 분들도 계시는지,
냉방을 위해 문을 살짝만 열어 두셨더라고요.
 

소문난칼국수 내부

약 10테이블이 있었던 것 같아요.
입식 7테이블.
 

소문난칼국수 내부

그리고 창가 자리인데 좌식테이블.
요즘은 좌식 식당은 잘 안 가게 되는 것 같아요.
 

소문난칼국수 내부

주방은 오픈형입니다.
배달은 안 하시는 것 같은데 포장은 하시더라고요.
중간중간 포장을 해 가시는 분들이 있더라고요.
 

소문난칼국수 싸인

연애인 분들도 다녀갔는데 현지인인 저는 이제야 와봤네요.
 

소문난칼국수 싸인

쯔양님과 소유진님 양준혁님도 다녀갔네요.
8개월 전에 500만이시던 쯔양님은 860만명이 되셨네요.
 

소문난칼국수 메뉴판

포장 시에는 포장비 천원을 더 받고 있습니다.
자리에 앉기 전에 주문을 하고 착석해야 합니다.
저희는 둘이서 면낙지 소자 중간맛으로 주문했습니다.
면낙지는 매운맛을 조절하실 수 있습니다.
 

소문난칼국수 기본찬

갓김치와 무생채는 전라도식 김치의 느낌이 납니다.
국물은 진한 사골국물이라 칼국수육수도 맛있을 것 같아요.
 

소문난칼국수 면낙지

드디어 나온 메인메뉴.
이게 그 유명한 이천에서만 먹을 수 있는 메뉴 면낙지던가!!!
주변 테이블을 보니 왕만두도 빼놓지 않고 시켜 먹는데
김치도 있고 고기도 있더라고요.

 

소문난칼국수 면낙지

김가루를 들춰보면 이렇게 칼국수면이 나옵니다.
낙지가 꽤 많이 들어가 있습니다.
양이 생각보다 많습니다.
 

소문난칼국수 면낙지

떡도 들어가 있습니다.
한 접시 살포시 떠서 한컷!
 

소문난칼국수 면낙지

낙지가 정말 잘 익혔습니다.
너무 흐물거리지도 않고 질기지도 않고 적당히 잘 익었습니다.
칼국수면은 조금 아쉽네요.
저희만 그런 건지 잘은 모르겠지만 찰기가 없고 너무 얇고 많이 익은 느낌입니다.
양념은 백걸리가 땡기네요ㅎㅎ
 
2023.08.11 - [식품리뷰] - 백종원의 백걸리 감미료를 넣지않은 생막걸리 "와따 맛있다이거"

백종원의 백걸리 감미료를 넣지않은 생막걸리 "와따 맛있다이거"

얼마전 유튜브를 보다가 백종원선생님의 방송에서 백걸리를 엄청 맛있게 드시는 장면이 나와서 구매했어요. %백걸리판매처 -더본가매정(한신포차, 막이오름, 새마을식당) -예산시장(백술상회),

3799192.tistory.com

 
장점 - 가성비가 좋습니다. 막걸리랑 잘 어울릴 것 같고,
           밥을 비벼 먹어도 맛있을 것 같습니다.
단점 - 면이 조금 두꺼웠으면 좋았을 것 같습니다.

728x90
반응형
LIST